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성인문해 어르신 한글왕 퀴즈대회 열어
대덕구, 성인문해 어르신 한글왕 퀴즈대회 열어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22일 대덕문화원 대전시실에서 관내 7개 기관에서 문해교육을 받고 있는 어르신 70여명 대상으로 ‘생활 속에서 배우는 우리문화’ 라는 주제로 ‘성인문해 어르신 한글왕 퀴즈대회’를 열었다.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구는 그동안 한글왕 퀴즈대회, 시화작품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만학의 꿈을 이루고 있는 교육 참여자를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해 왔다.
퀴즈대회 참가자들은 그동안 학습했던 내용을 한글 퀴즈를 통해 유쾌하게 풀며, 함께 공부하는 이들과 돈독한 우정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대전종합사회복지관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같은 날 함께 시상한 ‘성인문해 시화작품전’ 에서는 늘푸른종합복지관 조금순씨의 ‘내 아픔의 지우개’ 라는 작품이 대상을 받았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늦은 나이에도 배움의 열정을 가지고 임하신 어르신들께 격려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배움과 꾸준한 학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5. 대덕구, 성인문해 어르신 한글왕 퀴즈대회 열어 .hwp(16.5KB)     
5. 대덕구, 성인문해 어르신 한글왕 퀴즈대회 열어(1).jpg(270.2KB)     
5. 대덕구, 성인문해 어르신 한글왕 퀴즈대회 열어(2).jpg(255.7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