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대전시 최초 반려동물 놀이터 14일 개장
대덕구, 대전시 최초 반려동물 놀이터 14일 개장
신탄진휴게소 인근, 놀이공간 및 휴게시설 등 갖춰, 입장료 무료
박정현 대덕구청장, 반려동물인구 천만시대 성숙한 시민문화 조성 기반 되길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반려동물인구 천만시대, 대전시 최초로 반려동물 놀이터를 14일 개장했다.
신탄진휴게소(상서동 377번지 일원)내 1,356㎡ 크기로 조성된 반려동물 놀이터에는 반려동물이 목줄 없이 놀 수 있는 공간과 함께 이용자를 위한 옥외용 벤치, 음수전 등 휴게시설 등이 구비 돼 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놀이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입장료는 무료다.
단 동물보호법에 따라 동물등록을 완료한 반려동물만 입장 가능하고 13세 미만 이용자는 경우는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
차량 이용객은 삼막삼거리에서 상서육교 사이 반려동물 주차장(상서동258-4)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구는 14일 개장식에 맞춰 반려동물 놀이터 방문객을 대상으로 광견병 예방접종, 수의사 진료상담, 반려동물 행동교정 및 펫티켓 교육, AR 동물원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해 이용객의 만족감을 높였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했지만 반려견을 데리고 갈 수 있는 공간이 턱없이 부족했었던 것이 사실” 이라며 “오늘 문을 연 반려동물 놀이터가 반려인에게는 편안한 여가의 공간으로, 비반려인에게는 이해와 공감의 장소가 되어 반려동물인구 천만시대 성숙한 시민문화 조성의 기반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대전시 최초 반려동물 놀이터 14일 개장 .hwp(92KB)     
1. 대덕구, 대전시 최초 반려동물 놀이터 14일 개장.jpg(2.3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