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오정동, 스마일 드림(Dream) 소통 창구 마련
대덕구 오정동, 스마일 드림(Dream) 소통 창구 마련
이웃의 어려운 사연 도와 드릴게요. 작은 관심으로 행복한 동네 만들어요.
대전 대덕구 오정동(동장 설재균)은 오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재)와 함께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추진을 위해 위기상황에 있는 어려운 이웃의 사연을 접수하고 이를 돕는 ‘스마일 드림(Dream)’ 창구를 설치 운영키로 했다고 9일 밝혔다.
‘관심은 내가, 도움은 우리가, 작은 관심으로 행복한 동네 만들어요’ 란 슬로건 아래 위기상황에 놓인 본인 혹은 이웃의 사연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우찾사기동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직접 접수한 후, 동 맞춤형복지팀은 다양한 민관협력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며 사례관리를 제공하게 된다.
동은 2017년부터 운영하던 희망우체통 사업을 ‘스마일 드림’ 사업으로 확대 개편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촘촘한 사회복지안전망 구축에 초점을 뒀다.
설재균 오정동장은 “마을에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해 복지사각지대 제로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4. 대덕구 오정동, 스마일 드림(Dream) 소통 창구 마련 .hwp(91KB)     
4. 대덕구 오정동, 스마일 드림(Dream) 소통 창구 마련.jpg(5.5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