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법2동‘WITH US’정리수납봉사단, 이웃에게 지속적인 봉사
법2동‘WITH US’정리수납봉사단, 이웃에게 지속적인 봉사
대덕구 법2동「WITH US」정리수납봉사단(회장 유정애)은 지난 5일 돌봄사각지대의 독거노인 세대를 방문해 청소 및 정리수납을 봉사활동을 했다.
‘WITH US’ 정리수납 봉사단은 질병, 장애, 거동불편 등의 사유로 거주환경이 열악한 대상자를 매월 1회 찾아가 청소와 정리수납을 도우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마련해주고 있다.
이달 지원받은 세대는 자녀로부터 단절된 후 이웃과 소통하지 않고 외롭게 생활하는 홀몸어르신으로 법2동의 전수조사를 통해 어려움이 확인됐다. 하지만 본인의 거부로 개입하지 못하다가 1년간 설득 끝에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돼 이번에 청소 지원부터 받게 됐다.
“수년간 혼자 생활한 탓에 정리정돈은 생각도 하지 못했다”며 “더럽고 냄새도 났을 텐데 기꺼이 즐겁게 청소를 해줘 고맙다”고 어르신이 전했다.
유정애 단장은 “정리수납 활동을 통해 어르신의 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니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동네의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5. 법2동‘WITH US’정리수납봉사단, 이웃에게 지속적인 봉사 .hwp(19.5KB)     
5. 법2동‘WITH US’정리수납봉사단, 이웃에게 지속적인 봉사.jpg(292.4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