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덕암동, 일상속의 해결사 맥가이버를 지원합니다.
덕암동, 일상속의 해결사 맥가이버를 지원합니다.
생활 공구 무료 대여 및 자원봉사자 일손 지원 서비스 시행
덕암동(동장 홍영옥)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일상생활지원 서비스로 생활 공구대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독신여성, 홀몸어르신 세대 등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공구를 대여하는 서비스로 동은 전동드릴, 사다리, 전선 릴, 스패너 등 24종의 공구를 준비했다.
대여 신청 시 신분증을 동에 보관하여 3일간 대여를 받을 수 있으며, 2일간 한 번 더 연장해 최장 5일간 빌려 쓸 수 있다.
또한 일손이 취약한 가구에는 단순한 공구대여 뿐만 아니라 공구 대여시 구 자원봉사센터와 동 자원봉사자와 협력하여 단순정비, 청소정리, 환경정화 서비스도 함께 지원한다.
공구 대여서비스는 구청장 공약사항인 ‘일상생활지원센터 설치’ 일환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가정에서 소소한 생활 공구가 필요하지만, 구입하기 부담스러워 하는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영옥 동장은 “가계 비용절감 및 편리한 생활환경 조성은 물론 나눔과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구대여 품목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더불어 살고 싶은 덕암동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5. 덕암동, 일상속의 해결사 맥가이버를 지원합니다 .hwp(90.5KB)     
5. 덕암동, 일상속의 해결사 맥가이버를 지원합니다.jpg(1.8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