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신탄진동, 금융사각지대 해소 위해 적극 나서
신탄진동, 금융사각지대 해소 위해 적극 나서

신용서포터즈단 구성, 소액 연체자 지원제도 홍보 및 지원대상자 발굴 앞장

대덕구 신탄진동(동장 강동구)이 금융거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돕기 위해 ‘신용서포터즈단’을 구성해 금융 사각지대 발굴 및 장기소액 연체자 지원제도 홍보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장기소액 연체자 지원제도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채무지원 제도로 오는 2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금융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이 놓치지 않고 지원제도를 활용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신탄진동은 지난달 31일 주민 등 16명이 참여한 ‘신용서포터즈단’을 구성하고 지난 7일과 8일에 이틀에 걸쳐 홍보캠페인을 열었다.

첫날 아파트 관리사무소 및 경로당 등을 방문 홍보에 이어, 둘째 날 거리홍보 및 SNS 홍보도 진행했다.

강동구 동장은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제도인 만큼 동은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소액채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제도는 채무원금 1천만원 이하, 연체 10년 이상, 소득수준이 중위소득 60%이하이고 재산이 없는 자가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복지정책과(☎608-6762), 신탄진동(☎608-5901) 또는 한국자산관리공사(☎042-601-5192)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2. 신탄진동, 금융사각지대 해소 위해 적극 나서 .hwp (91KB)     
2. 신탄진동, 금융사각지대 해소 위해 적극 나서.jpg (3.9MB)     
네이버 밴드 공유하기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