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본격 추진
대덕구,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본격 추진
2022년까지 포용적 사회보장과 지역맞춤형 복지 추진으로 살기 좋은 대덕구 구현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본격 추진을 통해 대덕구를 살기 좋고, 살고 싶은 지역사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7일 밝혔다.
올해부터 2022년까지 추진되는 제4기 대덕구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돌봄, 건강, 고용, 문화, 환경 등 사회전반에 걸친 지역의 복지욕구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지역 맞춤형 복지계획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를 거쳐 5개 추진전략, 14개 중점 추진사업, 35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됐다.
중점 추진사업은 ▲사회적 경제 컨설팅을 통한 예비 사회적기업 지정 지원 ▲어르신안심돌봄서비스 확충 ▲중증장애인주간보호시설 확대운영 ▲건강생활지원센터확대운영 ▲소·행·성 육아복합마더센터 설치 및 운영 ▲취약계층을 위한 미세먼지 대책 등이다.
구는 계획 이행의 책임성을 강화하고 내실을 다지기 위해 2019년도 운영기본계획수립을 통해 올해분 사업추진 로드맵 설정을 마치고, 향후 사업 진행 중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평가·심의 기능 및 민·관 합동 모니터링을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환류와 정책조정을 지속할 계획이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올해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첫 단추를 끼우는 중요한 시기로 2019년도 기본운영계획을 착실히 추진해, 구민의 복지 체감도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2. 대덕구,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본격 추진 .hwp(47.5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