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핵심만 짚어줄게! 업무 스트레스 이젠 안녕!
핵심만 짚어줄게! 업무 스트레스 이젠 안녕!
대덕구, 8~9급 직원 실무역량강화 교육
3년 이하 근무자 대상, 선배 공직자 직접 나서 현장 실무 경험과 노하우 전달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구 산하 8~9급 직원 110여명을 대상으로 한 행정실무역량 강화 교육을 지난 10일, 11일 이틀 동안의 일정으로 구청 중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짧은 근무경력과 낯선 업무환경 등으로 인한 신입직원들의 직무 스트레스를 덜어주고자 자체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이번 교육은 민원처리절차 및 민원대응법, 보고서 작성요령, 회계실무, 보도자료 작성법 등 실무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특히 선배 공직자가 직접 강사로 나서 현장에서 겪은 경험과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하며 실습위주로 진행됐다.
현직기자도 초빙강사로 나서 생생한 언론 현장의 모습을 전달하며 보도자료 작성과 홍보 요령을 코치했다.
최근 언론을 통해 신입간호사 태움 문화로 인한 극단적 선택 등의 문제가 발생되고 있는 가운데 구 교육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조직 상하 또는 수평적인 소통창구가 활짝 열리는 계기가 마련되고, 지속적인 학습체계구축으로 활력 넘치는 혁신 조직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1. 핵심만 짚어줄게! 업무 스트레스 이젠 안녕! .hwp(90.5KB)     
1. 핵심만 짚어줄게! 업무 스트레스 이젠 안녕!.jpg(1.5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