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초록리본 달아요!
대덕구,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초록리본 달아요!
어르신 교통사고 사망자 42.2%, 무단횡단에 의한 사고로 발생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지난 22일 신탄진초등학교 어린이 및 석봉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두시에 만나요’ 교통캠페인을 실시했다.
구는 매월 22일을 교통안전문화의 날로 정하고 교통캠페인을 해오고 있다.
이 날 캠페인은 대덕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한국교통안전협회 등 약 1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스쿨존에서 규정속도(30㎞) 지키기, 음주운전 금지, 어르신 무단횡단 금지 등을 홍보했다.
2017년도 교통안전공단 통계에 따르면 65세이상 교통사고 사망자는 총1,767명으로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4,185명의 42.2%에 달하며, 월별로 살펴보면 9월에는 191명, 10월은 186명, 11월은 170명으로 나들이객이 많은 가을철 사고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구는 9월부터 오정동경로당, 송촌동 선비마을5단지경로당, 석봉경로당 등 경로당 어르신들 약 200명에게 횡단보도는 초록불에 건너시도록 ‘초록리본’을 달아드렸다.
구 관계자는 “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어르신들께 무단횡단 금지초록리본 달기 및 운전자와 보행자들 모두 교통안전의식 변화를 위해 민?관?경이 합동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2. 대덕구,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초록리본 달아요!(1).jpg(748.1KB)     
2. 대덕구,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초록리본 달아요!(2).jpg(315.1KB)     
공공누리 3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