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신탄진동 복지 부정수급 예방 캠페인
신탄진동 복지 부정수급 예방 캠페인
대덕구 신탄진동행정복지센터(동장 강동구)에서는 추석연휴를 앞두고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신탄진 장날에 맞추어 부정수급 방지에 대한 밀착 홍보를 펼쳤으며, 이는 지역사회 내 복지 부정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캠페인이었다.
특히, 복지 부정 근절은 물론, 기초생활보장부터 노인, 장애인, 지역사회서비스, 보훈에 이르기까지 총 11개 분야의 복지서비스 제도를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전단지를 제작해 홍보함으로서 올바른 정보 제공은 물론, 복지사각지대 발굴, 서비스를 받고 있는 수급자에게는 소득·재산 변동 사전 신고의무를 준수하도록 안내하는 예방의 길잡이도 되고 있다.
강동구 신탄진동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복지 부정수급 예방과 시민들의 관심 확대 및 인식 개선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 부정수급 차단을 위한 홍보 및 안내를 통한 복잡한 복지서비스를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6. 복지부정수급예방 캠페인.hwp(42.5KB)     
공공누리 3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