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직원 대상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
대덕구, 직원 대상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
구청장과 구의회 의장을 비롯 200여명 참석, 성평등 정책 추진 의지 다져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17일 구청 청렴관에서 공무원과 구의회 의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 내 성평등 문화를 정착시키고 성평등한 정책 수립과 추진을 위한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한국성인지예산 네트워크 운영 위원이자 대덕구 여성친화도시조성협의회 임원정규 부위원장이 이날 강의를 맡았다.
강의는 성역할 고정관념과 양성평등 의식을 점검하는 성인지 감수성 훈련과 성별영향분석평가, 성인지예산 등 양성평등 정책을 이해하고 구체적인 적용사례들을 살펴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박정현 대덕구청장과 서미경 대덕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구의원이 다수 참석해 성평등 정책 추진 의지를 다졌다.
박정현 구청장은 “양성평등 정책 추진을 위해 공직자의 성평등 인지력이 가장 기본적인 역량”임을 강조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에 관습적인 불평등을 돌아보며 정책내용에도 의도치 않은 불평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검토해주길” 당부했다.
첨부파일
2. 대덕구, 직원 대상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 .hwp(32.5KB)     
2. 대덕구, 직원 대상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1).jpg(214.4KB)     
2. 대덕구, 직원 대상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2).jpg(207.3KB)     
2. 대덕구, 직원 대상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3).jpg(160.8KB)     
공공누리 3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