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신탄진동, 금강변 하상 산책로 주변 코스모스 꽃밭 조성
대덕구 신탄진동, 금강변 하상 산책로 주변 코스모스 꽃밭 조성
자생단체회원 60여명 모여 ‘게릴라 가드닝’행사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동장 강동구)이 23일 대전 시민의 대표적인 힐링공간인 금강변 하상 산책로 주변의 자투리땅에 동 자생단체 회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스모스 꽃밭을 조성했다.
신탄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구장성)가 지난해 가을 코스모스 씨를 받아 마을텃밭에서 정성으로 키워 이번 꽃밭 조성에 1000여 묘종을 제공했다.
구자성 위원장은 “우리 동은 이제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신탄진역 주변의 수세미 터널 화단을 비롯해 불법쓰레기 투기 지역에 베고니아 화분 조성 등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마을의 자투리땅을 활용한 화단 조성 활동을 매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강동구 동장은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하는 소규모 마을 화단 조성 활동을 통해 아름답고 살기 좋은 신탄진동 만들기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동정의 포부를 밝혔다.
[게릴라 가드닝 : 도심의 버려진 자투리땅이나 더럽혀진 거리에 꽃과 식물을 심어 작은 정원으로 변화시키는 일을 말함]
첨부파일
4. 대덕구 신탄진동, 금강변 하상 산책로 주변 코스모스 꽃밭 조성 .hwp(29KB)     
4. 대덕구 신탄진동, 금강변 하상 산책로 주변 코스모스 꽃밭 조성(1).jpg(510.8KB)     
4. 대덕구 신탄진동, 금강변 하상 산책로 주변 코스모스 꽃밭 조성(2).jpg(593.5KB)     
4. 대덕구 신탄진동, 금강변 하상 산책로 주변 코스모스 꽃밭 조성(3).jpg(1.6MB)     
공공누리 3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