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전통 장(醬) 담그기로 나눔 실천
대덕구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전통 장(醬) 담그기로 나눔 실천

대덕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영신)가 사랑의 전통 장(醬)담그기 행사를 가져 대덕사랑, 단체사랑, 이웃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15일 회덕향교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사랑과 정성으로 담겨진 사랑의 전통 장(醬)을 대자연속에서 8~9개월간이라는 긴 시간동안 숙성의 과정을 거쳐 지난 10~11월경 간장과 된장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명품으로 탄생돼 대덕구의 어려운 이웃들과 다문화 가정에 정중히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이영신 회장은 “이번 전통 장(醬) 담그기 행사도 여성단체 8곳이 함께 참석해 소통하고, 더 나아가 맛있게 숙성된 전통 장(醬)을 우리 이웃들에게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비가 오는 날씨에도 따뜻한 마음으로 봉사함에 자부심을 갖으며 앞으로 나눔 실천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여성단체협의회는 급속한 서구문화의 영향으로 잊혀지고 사라져가는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음식을 지키고 발전시키고자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우리나라 대표 발효 음식인 사랑의 전통 장(醬)을 담궈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각 단체 회원들 간에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협력하는 계기도 마련하는 등 일석이조 이상의 효과를 거둬 오고 있다.
첨부파일
1. 대덕구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전통 장(醬) 담그기로 나눔 실천 .hwp(24KB)     
1. 대덕구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전통 장(醬) 담그기로 나눔 실천(1).jpg(2.1MB)     
1. 대덕구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전통 장(醬) 담그기로 나눔 실천(2).jpg(2.3MB)     
공공누리 3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