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전용상담실서 일자리 상시 채용 서비스
대덕구, 전용상담실서 일자리 상시 채용 서비스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적기에 일자리 매칭 비율을 높이기 위해 구청 일자리플러스 전용상담실을 마련해 채용 면접의 날을 수시로 열어 일자리 상시 채용 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자료 : 구청에 마련된 일자리 전용상담실에서 채용 면접을 보고 있는 모습]
16일 구에 따르면 기존의 상담실을 리모델링해 일자리 전용상담실로 활용하여 업체의 요구가 있을 경우 수시로 채용행사를 열어 구인 신청, 알선, 채용 대행, 사전면접자 관리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구인업체의 채용창구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13일 열린 수시 채용 첫 면접행사에서는 구인업체인 주식회사 하이파킹이 참여해 교통 통제원과 야간 보안원 등 16명이 현장 면접을 보고 3명이 채용됐다.
이번 행사에서 면접을 실시한 주식회사 하이파킹 황의탁 소장은 “구인 신청을 하려고 문의하다 수시채용 행사를 이용하는 첫 번째 기업이 됐다”며 “면접에 참여한 사람들 대다수가 잘 준비된 사람들이어서 선발하는데 행복한 고민을 했다. 회사에서 원하는 직원을 뽑게 돼 무척 만족스럽고 결원이 생기면 또 이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진성 경제과장은 “수시?상시 채용이 늘어나는 기업의 채용방식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적기에 일자리 매칭 비율을 높이기 위해 청년취업박람회, 분기별 구인구직 만남의 날에 이어 이번에 특화된 상시 채용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적기에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 비율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구직자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특강을 실시하는 등 세분화된 서비스로 구인업체와 구직자를 연결하고 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전용상담실서 일자리 상시 채용 서비스.hwp(39.5KB)     
1. 대덕구, 전용상담실서 일자리 상시 채용 서비스.jpg(4.3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