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쓰레기는 ZERO…추석 명절 즐거움은 두 배
대덕구, 쓰레기는 ZERO…추석 명절 즐거움은 두 배
25일 신탄진역 일원 대대적 환경 정비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25일 신탄진역 일원에서 새마을운동 대덕지회, 바르게살기운동 대덕구협의회, 신탄지역 자생단체, 주민,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청결한 구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귀성객이 몰리는 신탄진역 일대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다음달 11일까지 추석맞이 대청소 기간으로 정해 각 동별 주요도로변, 다중집합장소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청소를 실시하고 ‘내집 내점포 앞은 내가 청소하기’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명절을 앞두고 한창 바쁜 시기임에도 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하다”며 “연휴기간 동안 청소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 연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불법투기 예방을 위한 클린지킴이 확대 설치와 추석 연휴기간 쓰레기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동처리반과 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3. 대덕구, 쓰레기는 ZERO…추석 명절 즐거움은 두 배.hwp(41KB)     
3. 대덕구, 쓰레기는 ZERO…추석 명절 즐거움은 두 배.jpg(225.2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