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추석 명절 맞아 계족산 임도 한시 개방
대덕구, 추석 명절 맞아 계족산 임도 한시 개방
벌초 및 성묘객들의 편의 위해 다음달 15일까지 개방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다음달 민족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벌초 및 성묘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달 1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계족산 황톳길을 제외한 모든 임도를 한시적으로 개방한다.
[사진자료 : 임도 임시 개방 전 풀베기 작업 및 계족산 임도에 설치된 차단기 모습]
12일 구에 따르면 이번에 임시 개방하는 임도는 계족산 임도 30km에 차단기 12개소이다.
임도는 평상시 산림사업 및 산림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할뿐 아니라 전국에서 찾는 계족산 황톳길 산림휴양숲길로 이용되고 있어 구에서는 편안하고 안전한 임도 이용객을 위해 모든 임도에 대하여 임도 주변 풀베기 작업, 배수로 정비작업, 위험목 제거 작업을 지난 8일까지 완료했다.
구 관계자는 “임도는 차량 유도시설 및 안전시설이 없고 경사가 급하며 급커브 구간이 많고 폭이 좁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서는 임도 이용자는 서행 운행하고 가져가신 음식물과 쓰레기는 다시 가져가 주실 것”을 당부했다.
구에서는 이번 임시 개방 기간 동안 무분별한 산림 훼손 행위가 발생할 것을 우려해 감시 인력을 배치하고 순찰을 강화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5. 대덕구, 추석 명절 벌초 및 성묘객 편의 위해 계족산 임도 한시 개방 .hwp(39.5KB)     
5. 대덕구, 추석 명절 벌초 및 성묘객 편의 위해 계족산 임도 한시 개방(1).jpg(257.5KB)     
5. 대덕구, 추석 명절 벌초 및 성묘객 편의 위해 계족산 임도 한시 개방(2).jpg(302.4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