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스마트한 소통 위해 페이스북 활용 교육 실시
대덕구, 스마트한 소통 위해 페이스북 활용 교육 실시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지난 25일 구청 대강당에서 다양한 구정홍보 강화와 구민과의 소통채널 활성화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활용 교육에 실시했다.
구는 현재 구민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다 함께 희망대덕!!!’ 밴드를 통해 여러 가지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구민과 함께 양방향 소통을 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어 오고 있다.
이에 좀 더 다양한 계층의 구민과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하기 위해 국내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하나로 블로그의 장점과 트위터의 장점을 모두 보유해 마케팅 효과가 큰 페이스북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을 마련하게 됐다.
두 차례에 걸쳐 실시된 이번 교육은 전 직원이 스마트폰을 지참하고 교육에 참석해 현장에서 직접 구정 홍보 및 구민과의 소통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페이스북을 활용한 홍보기술 및 타 지자체 성공 사례 벤치마킹, 친구관리 등 운영 활용 방법, 홍보를 위한 글쓰기, 사진 및 동영상 포스트 방법, 지자체에서 SNS 사용할 때 주의사항 등으로 페이스북을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명을 듣고 실습을 병행해 직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교육에 앞선 인사말을 통해 “스마트미디어 시대에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소통은 대덕구의 경쟁력을 더욱 더 강화시켜 줄 것이다”며 “각종 행사 및 축제 홍보를 비롯해 유용한 생활정보, 정책, 제도 등 다양한 주제로 SNS 사용자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스마트한 소통 위해 페이스북 활용 교육 실시.hwp(24.5KB)     
1. 대덕구, 스마트한 소통 위해 페이스북 활용 교육 실시.jpg(1.3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