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송촌평생학습도서관, 여름방학특강 수강생 내달 3일부터 모집
대덕구 송촌평생학습도서관, 여름방학특강 수강생 내달 3일부터 모집
초등?중등학생 대상 다양한 주제의 체험형 프로그램 마련

대전 대덕구 송촌평생학습도서관(관장 진창구)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2017 여름방학특강 : 와(서) 락(樂:즐기는) 도서관’의 어린이와 청소년 수강생을 내달 3일부터 모집한다.
27일 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여름방학특강은 내달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운영되며 ‘와(서) 락(樂:즐기는) 도서관’을 주제로 초등 1~6학년과 중등 1~3학년을 대상으로 5개 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먼저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동화 속 캐릭터를 이용해 생활 소품을 만들고, 자신의 얼굴을 직접 그려보는 ‘동화 속 캐릭터와 나를 만나는 폼아트’, 도형을 통해 자존감을 형성하고 타인을 이해하며 집단 협력 및 소통법을 습득하는 ‘도형을 그려봐! 재미있는 마음 찾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동화 속에서 만나는 마술’과 ‘이야기가 숨어있는 마술’ 프로그램에서는 책을 읽고 동화와 결합된 마술을 배우면서 발표력을 배양하고 리더십을 함양하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으로 중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적용하여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창의수학 프로그램인 ‘손으로 만드는 수학’을 통해 어려운 수학에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여름방학특강을 준비한 진창구 관장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알찬 방학이 되도록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며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여름방학특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면 송촌평생학습도서관(☎ 042-608-58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설명 : 지난해 송촌평생학습도서관 여름방학특강 ‘하하호호(夏夏好好)! 도서관은 신나는 과학놀이터’ 중 초등 5~6학년이 참여한 ‘호기심 톡톡! 과학융합 발명공작’ 프로그램에서 롤러코스터 만들기를 하는 모습]
첨부파일
대덕구 송촌평생학습도서관, 여름방학특강 수강생 내달 3일부터 모집.hwp(39KB)     
대덕구 송촌평생학습도서관, 여름방학특강 수강생 내달 3일부터 모집.jpg(2.6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