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벼 재배농가 영농지원 신청 접수
대덕구, 벼 재배농가 영농지원 신청 접수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농가의 영농비 절감을 통한 쌀 생산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벼 재배농가 영농지원 신청을 접수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2017년도 못자리용 상토 지원사업’신청은 2월 17일까지,‘벼 육묘상자 처리약제 지원사업’신청은 2월 10까지 접수 받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 대상은 대덕구에 주소를 두고 대전, 세종, 충남?북에서 벼를 1000㎡이상 실 경작하는 농업인 중 상토 및 약제 구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신청이 가능하므로 신청기간 내 농지소재지 마을대표의 경작확인을 받아 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동의서를 함께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구에서는 제출된 신청서류를 검토 후 농업인별 지원사업량을 확정하여 농협에 통보하면 농업인은 일부 지원된 가격으로 상토 및 약제를 구입할 수 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농업경영비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농업인이 많은 어려움에 처해있다”며 “양질의 쌀 생산을 위한 못자리용 상토 지원으로 고품질의 쌀을 생산하고 벼 육묘상자 처리약제 공급을 통해 본답 이앙 후 발생할 수 있는 병해충을 조기방제 하여 농가의 노동력 절감 및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기타 농가별 지원한도 등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경제과(☎042-608-6943) 또는 주소지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1. 대덕구, 벼 재배농가 영농지원 신청 접수.hwp(42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