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주민참여 예산학교 운영
대덕구, 주민참여 예산학교 운영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29일 대덕구 평생학습센터에서 예산참여 구민위원, 주민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최했다.
오는 10월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주민참여예산제에 앞서 예산참여 구민위원들의 역량강화 및 주민들의 예산편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예산학교를 마련했다.
구는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하여 매년 예산학교를 개최하여 왔으며, 이번 예산학교에서는 구 재정여건 및 ‘지방분권과 지방재정의 과제’를 주제로 배재대학교 최호택 교수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예산학교 실시에 이어 10월에는 예산참여 구민위원회의 토론 및 의견수렴을 거쳐 내년도 예산에 주민의견이 반영될 예정이다.
이날 예산학교에 참여한 구민은 “예산학교를 통해 예산편성과정, 구 재정활동, 주민참여예산제의 중요성 등을 자세히 알게 되어, 내년도 예산편성 주민참여예산제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범 구청장은 “지역의 발전을 위하여 주민이 직접 예산 편성에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제야 말로 진정한 지방자치의 실현이다”며 “더 많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예산학교를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주민참여 예산학교 운영.hwp(36KB)     
1. 대덕구, 주민참여 예산학교 운영.jpg(196.8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