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한국의 情을 모국에…다문화가정 국제특급우편(EMS) 발송
대덕구, 한국의 情을 모국에…다문화가정 국제특급우편(EMS) 발송
30일, 다나눔데이와 대전대덕우체국 및 하나로내과 기부물품을 국제특급우편으로 모국에 전달, 다문화가정의 한국사회 소속감 형성 및 조기 정착에 기여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30일 구청 대강당에서 다문화가정 75세대와 다문화가정 국제특급우편요금 지원 업무협약을 맺은 기관 3곳(대덕구, 대전대덕우체국,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 함께 모여 국제특급우편 발송 행사를 가진다.
구는 민선6기 공약사항으로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국제특급우편요금 지원은 대전 자치구 중 최초로 시행하는 감성복지 시책 중 하나이다.
이날 행사는 다문화가정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위해 대덕구청 대강당에서 진행하며, MOU체결을 맺은 대전대덕우체국(국장 한우향)에서는 택배 현장 접수 및 포장 지원, 국제특급우편요금 자체 감면(10%)을 지원할 예정이며, 구와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도율)에서는 다문화가정을 위해 기부 받은 물품을 지원하고 국제특급우편 발송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다문화가정이 모국에 보낼 물품이 부족할 것을 고려하여 지난 2일 대덕구 직원 대상으로 25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모집했고, 대전대덕우체국에서는 생활용품선물세트 75개(100만원 상당)를 기부했고, 하나로내과의원(원장 서지원)에서는 참치햄선물세트 75개(200만원 상당)을 기부하여 국제특급우편요금 지원대상자 가구에 배분하여 모국의 가족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국제특급우편을 통해 모국의 가족과의 소통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을 가졌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2. 대덕구, 한국의 情을 모국에…다문화가정 국제특급우편(EMS) 발송.hwp(27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