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감성 소통 통한 주민감동 서비스’직장교육 실시
대덕구, ‘감성 소통 통한 주민감동 서비스’직장교육 실시
최상의 친절행정서비스 실천!, 주민정보의 완벽한 보호!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지난 27일 구청 대강당에서 직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구민이 감동하는 최상의 친절행정서비스 실천을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덕구에서 적극적인 응대자세와 즉각적인 민원처리로 최고의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발딱행정”의 정착을 위해 구민과의 감성 소통을 위한 공직자의 자세 변화를 목표로 실시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CS솔루션HR교육컨설팅 대표 최정아 강사는 ‘감성(感性)으로 나(我)를 변화한다’라는 주제로 민원인 응대과정에서 민원인과 직원간 감성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소통의 중요성을 여러 사례를 들어 교육하여 좋은 반응을 보였다.
또한, 정보보안 분야는 대덕대학교 컴퓨터정보학부 오병호 교수를 초빙해 ‘개인정보보호 위반사례와 대응 등 실제 업무 중 발생 가능한 사례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진행됐다.
교육에 앞서 박수범 구청장은 ‘주민이 체감하고 마음으로 감동하는 수준의 친절행정 구현을 위해선 공직자의 마음가짐에 주민에 대한 이해와 감성적 배려 및 주민정보 보호가 전제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서 우리 공직자 스스로가 먼저 변화하고 끊임없는 소통과 노력을 견지하여 주민이 공감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2. 대덕구, ‘감성 소통 통한 주민감동 서비스’직장교육 실시.jpg(1.5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