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전통 된장, 이웃과 함께 직접 담궜어요!
전통 된장, 이웃과 함께 직접 담궜어요!
대덕구 오정동 새마을부녀회, 전통된장 담그기 체험행사 열어

대덕구 오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윤순)는 지난 5일 오정동 희망나눔센터에서 '내가 직접 담그는 전통된장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건강에 좋은 발효식품이지만 만드는 과정이 번거롭다는 이유로 직접 만드는 가정이 줄어드는 것을 안타까워하는 이윤순 오정동새마을부녀회장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참가자와 오정동 새마을 부녀회원들은 메주 등 식재료 준비, 장독대에 된장 담그기 전 된장과 간장의 분리작업, 완전 숙성된 된장 맛보기 등 전체적인 제조과정에 대해 설명을 들은후 직접 된장 담그기에 들어갔다. 직접 만든 된장은 45일 숙성 기간을 거친 후 집으로 가져가 음식재료로 사용하게 된다.

이 행사에 참가한 주부는 “전통 된장 담그는 것은 어렵고 복잡하다고만 생각했는데 체험을 해보니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며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설재균 오정동장은 "이번 행사를 개최해준 오정동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된장 담그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가 우리 전통음식문화 계승에 앞장섰으면 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4. 전통 된장, 이웃과 함께 직접 담궜어요! .hwp(27KB)     
4. 전통 된장, 이웃과 함께 직접 담궜어요!.jpg(3.9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