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폭염대비 건강한 경로당 만들기 추진
대덕구, 폭염대비 건강한 경로당 만들기 추진
장기화되는 폭염에 노인과 취약계층에 손 선풍기 전달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보건환경에 맞춰 경로당과 복지관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한 경로당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
16일 대덕구 보건소(소장 이오성)에 따르면 방문간호사 6명과 영양사가 어르신들이 많이 모여 있는 경로당과 복지관 113곳을 매달 순회 방문해 노인과 취약계층의 건강관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문간호사들은 어르신들의 혈압과 혈당 등을 측정한 후 건강 상담을 해드리고 유난히 뜨겁고 긴 무더위에 대비한 폭염대비 안전수칙을 안내하며 이들의 안부를 살핀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경로당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폭염대비 휴대용 손 선풍기를 경로당 및 취약계층에 배포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폭염대비 건강한 경로당 만들기 추진 .hwp(19.5KB)     
1. 대덕구, 폭염대비 건강한 경로당 만들기 추진(1).jpg(2.9MB)     
1. 대덕구, 폭염대비 건강한 경로당 만들기 추진(2).jpg(4.6MB)     
1. 대덕구, 폭염대비 건강한 경로당 만들기 추진(3).jpg(1.7MB)     
공공누리 3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