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Civil Affairs
대덕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및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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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덕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및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가 지난 8일 정부서울청사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7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2016년 10월 1일부터 2017년 9월 30일까지 평가대상기관의 민원제도 운영 및 민원처리전반에 대해 3개 분야 23개 지표로 평가됐으며, 평가 결과 지난 1월 3일에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구는 이번번 수상과 함께 행정안전부로부터 재정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5000만 원을 받게 됐다. 지난해 민원서비스 평가대상기관은 중앙행정기관 42곳, 시도교육청 17곳, 광역지자체 17곳, 기초지자체 226곳 등 총 302곳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3가지 분야에 대해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로 실시됐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발딱행정 추진을 통한 민원 처리와 주민참여형 소통밴드를 통해 주민불편 민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물”이라며 “더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환경개선 조성 사업에 소중한 재원을 확보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 설명 : 지난 8일 구청 구민의 사랑방에서 ‘2017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후 왼쪽부터 민원지적과 오유진 주무관, 권영대 민원지적과장, 박수범 대덕구청장, 이규원 자치행정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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