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 관광안내

대덕 역사ㆍ문화 관광벨트

함께해요 평생학습!

학습이 배달되는 대덕구

한국형시범안전도시

안전총괄대책본부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담당부서,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중리동 나래어린이공원 준공
대덕구, 중리동 나래어린이공원 준공

주민들과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단장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22일 중리동 나래어린이공원에서 노후된 시설을 재정비하고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조성하는 ‘나래어린이공원 정비사업’을 완공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박수범 대덕구청장을 비롯한 지역 자생단체 및 주민 등 약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사업은 구청장 연두순방, 현장대화 등 일선 주민의견 청취 시 개선 건의가 많았던 지역으로써 총 3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올해 10월부터 공사를 시행했다.

이에, 시설물 안전과 쾌적한 환경 정비를 우선 목표로 공원 연접지 거주세대 및 공원 이용자들의 의견 청취와 주민설명회 등을 거쳐 수목환경 개선, 운동기구교체, 안내판설치, 공원등 설치, 어린이놀이시설 정비 등 12월에 공사를 마무리했다.

공사 시행 중에도 수시로 주민의견을 청취하여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맞춤형 시설을 도입하였고 주 이용자인 어린이뿐만이 아닌 다양한 계층이 소통할 수 있는 공원으로 조성하고자 노력했다.

이날 준공식에 참석한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지역의 다양한 계층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과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활동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우리구 역점시책인 ‘1단체 1공원 가꾸기’와 함께 주민과 하나되고 민·관이 서로 가꾸어가는 공원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3. 대덕구, 중리동 나래어린이공원 준공.hwp (39KB)     
3. 대덕구, 중리동 나래어린이공원 준공.jpg (2.1MB)     
네이버 밴드 공유하기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