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주민행복 기원 성탄 트리 환하게 불 밝혀
대덕구, 주민행복 기원 성탄 트리 환하게 불 밝혀
지난 9일 중리네거리 교통섬에서 점등식 개최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지난 9일 중리네거리에서 대형 성탄 트리 점등식을 갖고 새해 1월 중순까지 불을 밝힌다.
이번 대형 트리는 성탄절과 2018년 무술년 새해를 맞아 주민들의 안녕을 기원하고, 각 가정에 행운이 깃들기를 소망하는 뜻에서 대덕구 기독교협의회(회장 김재홍)에서 설치했으며,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점등식을 개최해 오고 있다.
지역에서 통행량이 가장 많은 곳인 중리네거리 교통섬에 10m 높이로 설치된 성탄트리는 오가는 사람들에게 다사다난했던 올 한 해를 차분히 돌아보고 마음의 위안을 주는 상징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점등식에 참석한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오색 빛깔로 아름답게 빛나는 성탄 트리가 우리 주민들의 마음에 따뜻한 사랑과 희망의 빛이 되길 바란다”며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우리 곁에 어렵고 힘든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훈훈한 사회분위기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주민행복 기원 성탄 트리 환하게 불 밝혀 .hwp(55KB)     
1. 대덕구, 주민행복 기원 성탄 트리 환하게 불 밝혀(1).jpg(278.8KB)     
1. 대덕구, 주민행복 기원 성탄 트리 환하게 불 밝혀(2).jpg(237.3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