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2017년도 지방재정 세입분야 우수상 수상
대덕구, 2017년도 지방재정 세입분야 우수상 수상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행정안전부와 서울신문사 공동주최로 지난 달 8일부터 9일까지 전남 여수시에서 열린 ‘2017년도 지방재정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세입증대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우수상 표창과 지방교부세 1억 5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이번 발표대회는 지방자치단체의 세입확충을 위해 체납징수 등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확산코자 마련돼 전국 시도대표로 지방자치단체 20곳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고, 세무과 김태종 주무관이 ‘경찰서 과태료 체납차량의 공매를 통한 세입증대 방안’이라는 주제로 체납액 징수사례를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앞으로도 새로운 체납액 징수기법 및 신규세원 발굴을 지속 추진해 지방자치의 근간인 자주재원 확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2015년부터 3년 연속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고, 지난해에는 지방교부세 2억 원을 받은 바 있다.

[사진 설명 : 지난 6일 지방재정 세입분야 우수상을 수상하고 왼쪽부터 김철승 세무과장, 박수범 대덕구청장, 김태종 주무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
5. 대덕구, 2017년도 지방재정 세입분야 우수상 수상.hwp(51KB)     
5. 대덕구, 2017년도 지방재정 세입분야 우수상 수상.jpg(1.3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