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주민대상 여성친화도시 이해 및 성폭력 예방교육
대덕구, 주민대상 여성친화도시 이해 및 성폭력 예방교육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19일 구청 대강당에서 여성친화도시 지정 2년차를 맞아 12개 동 리더와 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이해 및 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여성친화도시에 관한 주민의 이해와 인식을 확산하고 성폭력예방 및 지역 안전 지킴이로서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다양한 정책 제안과 지역 안전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교육 참여자의 다수가 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지역 리더인 만큼 여성친화도시 및 안전에 대한 인식 파급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덕구는 2016년 1월 여성가족부와 협약을 통해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어, 2020년까지 5년간 관련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첨부파일
2. 대덕구, 주민대상 여성친화도시 이해 및 성폭력 예방교육.hwp(38.5KB)     
2. 대덕구, 주민대상 여성친화도시 이해 및 성폭력 예방교육.jpg(1.2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