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소통으로 앞서가는 대덕구, 밴드 리더와 간담회 개최
소통으로 앞서가는 대덕구, 밴드 리더와 간담회 개최
지난 9일 박수범 대덕구청장, 주민과의 소통창구인 밴드 리더들과 소통

밴드를 통해 활발히 소통행정을 펼치고 있는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지난 9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밴드리더 24명과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구에는 동 12개와 단체 12개 등 총 24개의 밴드에서 1만 7천여 명이 소통하고 있는데 이들 밴드의 리더가 한자리에 모인 것이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자신이 속한 밴드를 운영하며 느꼈던 여러 경험담을 공유하면서 함께 해결책을 찾는 등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를 마련한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밴드를 통한 소통에 있어 리더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다함께 만족하고 행복해지는 길은 소통을 통한 화합이고구 전체 직원들과 주민 모두 참여로 행복한 대덕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대덕구는 밴드(BAND)를 통해 각종 홍보사항 전파, 주민 미담사례 및 근황 공유, 생활불편 민원의 접수·처리 등 구민에게 다가가는 쌍방향 소통행정을 펼쳐오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392건, 올해는 5월 말 현재 285건의 민원을 접수해 신속하게 처리하는 등 활발한 구민의 행정참여가 이루어지고 있다.
첨부파일
3. 소통으로 앞서가는 대덕구, 밴드 리더와 간담회 개최.hwp(32KB)     
3. 소통으로 앞서가는 대덕구, 밴드 리더와 간담회 개최.jpg(1.6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