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오정동 사례관리대상 가구 주거환경개선 봉사 실시
대덕구 오정동 사례관리대상 가구 주거환경개선 봉사 실시

대덕구 오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안정봉)와 KT&G 신탄진공장(공장장 신성식), 1004사랑 愛 집수리봉사단(단장 서정식), 온새로미봉사단(회장 정태영)에서는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 통합사례 대상가정에 휴일을 반납한 채 집수리 봉사활동을 했다.
홀몸에다 장애를 가진 사례대상가구에 먼저, 1004사랑 愛 집수리봉사단이 도배를 하고 장판교체를 한 후 다음날 온 새로미 봉사단이 대청소를 실시하여 몇 년 동안 묵혀있던 쓰레기들도 말끔히 정리됐다.
서비스를 제공받은 이 씨는 “몸이 아파 오랜 기간 청소를 하지 못하였는데 찌든 때와 묵은 때를 벗겨낼 수 있어 매일 좋은 꿈을 꿀 것 같다. 오늘 함께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1004사랑 愛 집수리봉사단에서 전기압력밥솥까지 선물해주셔서 맛있는 밥을 해먹을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1004사랑 愛 집수리봉사단은 직원들이 매달 1004원을 기부하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2003년부터 현재 159가정에 ‘집수리 더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또한 온새로미봉사단도 청소, 가구수리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올해부터 활발하게 봉사하고 있다.
오정동 행정복지센터 안정봉 동장은 “지역사회에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해 주신 봉사자분들께 먼저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사례가구 대상자분들에게 주거환경개선 봉사 뿐 아니라 다양한 활동 및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이웃사랑이 넘치는 지역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3. 대덕구 오정동 사례관리대상 가구 주거환경개선 봉사 실시 .hwp(30.5KB)     
3. 대덕구 오정동 사례관리대상 가구 주거환경개선 봉사 실시(1).jpg(65KB)     
3. 대덕구 오정동 사례관리대상 가구 주거환경개선 봉사 실시(2).jpg(55.8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