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밝은빛 가로등 교체로 도심이미지 탈바꿈
대덕구, 밝은빛 가로등 교체로 도심이미지 탈바꿈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세련된 도심 이미지 제고와 시민이 찾고 싶은 거리 조성을 위해 노후 가로등을 밝은빛 가로등(LED)으로 교체한다.
[사진자료 : 지난해 신탄진역 앞 밝은빛 가로등(LED)으로 교체한 모습]
22일 구에 따르면 다음달 말까지 사업비 2억 2000만 원을 들여 신탄진 문화의 거리와 한밭대로 중앙분리대 구간 62개 가로등을 고효율 LED등으로 바꾼다.
이를 통해 신탄진 문화의 거리는 세련된 도심이미지와 찾고 싶은 거리로 조성하고, 한밭대로 중앙분리대 구간은 조도를 높여 교통사고 예방과 밝은 도시미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구는 지난해에도 사업비 1억 8000여만 원을 투입해 학교주변 및 우범취약지역 등 226개소에 고효율 가로등과 보안등을 설치해 에너지 절감을 통한 예산절감과 각종 범죄로부터 주민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기여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앞으로도 노후 가로등에 대한 연차적인 개선사업으로 쾌적하고 밝은 도시 미관 조성과 각종 사고 예방, 그리고 주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대덕구, 밝은빛 가로등 교체로 도심이미지 탈바꿈.hwp(38KB)     
대덕구, 밝은빛 가로등 교체로 도심이미지 탈바꿈.jpg(1.6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