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읍면동 복지허브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우수상 수상
대덕구, 읍면동 복지허브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우수상 수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과 포상금 20백만원도 받아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2016년 읍면동 복지허브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12월 6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과 포상금 20백만원을 받았다.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는 찾아가는 복지상담, 복지사각지대 발굴, 민·관 협력 활성화, 읍면동 복지허브화 추진 노력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였는데.

대덕구는 복지전달체계 개편을 위해 읍면동 복지허브화 확대, 찾아가는 방문상담, 통합사례관리, 민·관협력으로 12개 동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재구성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지원으로 복지체감도 향상에 크게 기여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박수범 구청장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공공복지의 한계점을 보완하고 맞춤형 복지전달체계 구축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한 더불어 잘 살아가는 대덕구를 건설하고 민·관이 함께 더욱 협력하여 촘촘한 인적안전망 구축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읍면동 복지허브화 맞춤형 복지 우수상 수상.jpg(103.6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