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신탄진동…동아리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대덕구 신탄진동…동아리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24일, 2016 주민화합 한마당서 주민학습프로그램, 동아리 발표회 개최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동장 송종필)에서는 24일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에서 ‘2016 신탄진동 주민화합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탄진동문화의집 회원들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고 소통과 화합을 통해 살기 좋은 신탄진동을 만들고자 신탄진동자생단체와 학습마을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 300여명의 참여 속에 진행됐다.
이 행사는 공연마당, 전시마당, 체험?소통마당으로 운영됐는데 공연마당에서는 총13팀이 참여하여 노래, 춤, 악기 연주가 펼쳐졌고, 전시마당에서는 서예동아리 신묵회의 제4회 서예작품 전시회가 열렸다. 전시회 작품 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또한 체험 ? 소통마당에서는 커피바리스타만들기 체험과, 천연비누만들기 체험으로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송종필 동장은 “신탄진동문화의집에서 지역주민 스스로 뜻을 모아 마련된 이번 한마당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가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신탄진동문화의집에서는 9개의 주민학습프로그램과 11개의 동아리프로그램이 운영돼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발표회, 전시회 및 마을축제를 개최하여 문화적 격차 해소 및 지역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첨부파일
2. 대덕구 신탄진동…동아리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hwp(41.5KB)     
2. 대덕구 신탄진동…동아리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1).jpg(119.2KB)     
2. 대덕구 신탄진동…동아리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2).jpg(105.4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