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문의처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 3월 운동정보
안녕하세요.
대덕구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 신체활동 담당자입니다.

임신 기간 중 운동에 참여하는 것은 임신 중에 받는 스트레스와 불안,그리고 우울증으로부터 벗어나 안정된 심리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줄뿐만 아니라 분만에 걸리는 시간과 분만 통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며, 또한 출산 후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처럼 임산부의 신체활동 참여는 임산부 본인 뿐만 아니라 태어날 아기의 건강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지만, 현재까지는 임산부의 운동지침 자료로서 활용할만한 국내자료는 국외자료에 비해 과학적인 근거가 부족하거나 또는 그 수가 제한적입니다.

이에 국내외 저명한 문헌들을 바탕으로 내용을 수집하였으며, 또한 국내 산부인과 및 체육학과 전문가로부터 자문을 얻어 「임산부를 위한 운동 가이드라인」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하였으니,

첨부파일을 참고하시어 더 많은 우리나라 여성들로 하여금 임신 중이나 출산 후에도 안전하고 즐겁게 운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건강 및 체력을 유지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합니다.

※ 출처 : 국민건강지식센터
첨부파일
1.png(68.6KB)
2.jpg(311KB)
3.jpg(211.9KB)
4.jpg(260KB)
5.jpg(236.2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